이솝 우화는 수세기 동안 지혜와 도덕의 원천이었습니다. 여기에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관련이 있는 시대를 초월한 교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글에서 우리는 대상관계심리학의 코헛의 대자아 관점에서 이솝 우화 중 하나를 해석할 것이다.
이솝 우화-자신의 그림자에 우쭐해진 늑대 이야기
하루는 늑대가 해 질 저녁에 외딴곳을 돌아다니다가 제 긴 그림자를 보고 말했다. “내가 이렇게 큰데 사자를 겁낸다고? 내가 이렇게 덩치가 큰데 동물의 왕이 돼서는 안 된다고?” 늑대가 우쭐대고 있을 때 힘센 사자가 늑대를 잡아먹었다. 늑대는 후회하며 소리쳤다. “오만이야말로 우리에게는 불행의 씨앗이구나?”
이 우화는 거만해지고 자신이 실제보다 더 크다고 믿는 늑대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는 몸집 때문에 사자를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자랑하며 모든 동물의 왕이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의 오만함은 더 강하고 힘센 사자가 그를 삼키면서 그의 몰락으로 이어집니다. 늑대는 자신의 실수를 깨닫고 자신의 오만이 자신의 불행의 근본 원인인지 질문합니다.
거대 자기
코헛의 거대 자기는 타인의 칭찬과 이상화를 바라는 자아의 일부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외부 세계로부터 검증과 인정을 구하는 것은 우리의 일부입니다. 이솝 우화에는 늑대의 거대 자기가 전면에 등장합니다. 그는 자신이 실제보다 더 크고 강력하다고 믿으며 다른 사람들도 자신을 그렇게 보길 원합니다. 그는 모든 동물의 왕으로 보이기를 원하며, 이는 그에게 궁극적인 인정과 인정을 줄 이상화입니다.
나르시시즘과 미러링의 필요성
거대 자기는 과도한 자기 사랑과 자기 찬양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인 나르시시즘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나르시즘은 종종 어린 시절의 부적절한 미러링의 결과입니다. 미러링은 아이들이 자신과 세상에서 자신의 위치에 대해 배우는 과정입니다. 아이들이 긍정적 거울을 받으면 건강한 자존감과 긍정적 자아상이 발달합니다.
이솝 우화에서 늑대의 미러링 필요성은 분명합니다. 그는 동물의 왕, 그에게 궁극적인 인정과 인정을 줄 칭호로 보이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자기 이미지가 왜곡되고 부풀려지기 때문에 미러링에 대한 그의 필요성은 부적절합니다.
거대 자기의 몰락
거대 자기를 그대로 두면, 권리가 있다는 느낌, 오만함, 타인에 대한 공감 부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이 자신을 다른 사람보다 우월하다고 여기는 왜곡된 자아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솝 우화에서 늑대의 거대 자기는 그를 몰락으로 이끕니다. 그의 오만함으로 인해 그는 자신이 처한 상황의 현실을 보지 못하고 사자의 힘을 과소평가합니다. 그의 왜곡된 자아상은 자신이 실제보다 더 크고 강력하다고 믿게 만듭니다.
결론
이솝의 우화는 거대 자기 위험에 대한 주의를 주는 이야기를 제공합니다. 대상 관계 심리학에 대한 Kohut의 거대 자기 관점은 우화에 대한 현대적 해석을 제공하며, 어린 시절의 적절한 반영의 중요성과 확인되지 않은 거대 자기의 결과를 강조합니다. 그것은 겸손하고 나르시시즘과 오만함의 함정을 피하도록 상기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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